- 과학ㆍ수학 관련 탐구 체험활동 45시간 이상 운영, 이공계 전문가 특강 및 동아리활동 활성화
- 과학중점학교 특별교과 ⅠㆍⅡ(과학교양, 과학융합)2과목 운영
- 과학ㆍ수학 중점교육과정(수학4과목, 과학ⅠㆍⅡ 8과목, 전문교과) 운영
- 학기별 집중이수와 블록타임제의 활용을 통한 효율적인 교과교실 활용
- 수학ㆍ영어 교과의 수준별 세분화 이동수업 운영
교과군 | 세부 과목 |
기준 단위 |
10학년 | 11학년 | 12학년 | 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공통 | 인문 | 자연 | 중점 | 인문 | 자연 | 중점 | ||||||||||
1 | 2 | 1 | 2 | 1 | 2 | 1 | 2 | 1 | 2 | 1 | 2 | 1 | 2 | |||
수학 | 수학Ⅰ | 5 | 5 | |||||||||||||
수학Ⅱ | 5 | 5 | ||||||||||||||
미적분Ⅰ | 5 | 4 | 6 | 6 | ||||||||||||
미적분Ⅱ | 5 | 4 | 4 | 3 | ||||||||||||
확률과 통계 | 5 | 4 | 2 | 2 | 4 | 4 | 3 | |||||||||
기하와 벡터 | 5 | 2 | 5 | 2 | 5 | |||||||||||
과학 | 과학 | 5 | 3 | 3 | ||||||||||||
물리 I | 5 | 2 (택1) |
2 (택1) |
3 | 2 | 3 | 2 | |||||||||
화학 I | 5 | 3 | 2 | 3 | 2 | |||||||||||
생명과학 I | 5 | 2 | 3 | 2 | 3 | 2 | 2 | |||||||||
지구과학 I | 5 | 2 | 3 | 2 | 3 | |||||||||||
물리 II | 5 | 3 (택1) |
2 (택1) |
3 | 2 | |||||||||||
생명과학 II | 5 | 3 | 2 | |||||||||||||
화학 II | 5 | 3 (택1) |
2 (택1) |
3 | 2 | |||||||||||
지구과학 II | 5 | 3 | 2 | |||||||||||||
과제연구 I | 5 | 2 | 2 | |||||||||||||
특별 | 과학교양 | 5 | 1 | 1 | ||||||||||||
과학융합 | 5 | 1 | 1 | |||||||||||||
이수단위 소계 | 30 | 30 | 30 | 30 | 30 | 30 | 32 | 32 | 30 | 30 | 30 | 30 | 32 | 31 | ||
창의적 체험활동 | 4 | 4 | 4 | 4 | 4 | 4 | 4 | 4 | 4 | 4 | 4 | 4 | 4 | 4 | ||
학년별 총 이수단위 |
68 | 68 | 68 | 72 | 68 | 68 | 71 |
- 과학ⅠㆍⅡ, 수학ⅠㆍⅡ의 필수이수 및 수준높은 과학ㆍ수학 심화과목의 이수로 인한 탄탄한 기초지식 배양 및 교과간 융합 능력 증대
- 기본 실험중심 +탐구중심 + 전문가 연계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인한 과학적 마인드 및 개인별 주제연구 활동의 활성화
- 창의적 기반 과학탐구능력 배양
- 적극적인 진로탐색활동 기회 확대
- 동아리활동 또는 팀 활동을 통한 의사소통능력과 협동심 배양
- 학교와 학생 개개인의 포트폴리오 내용 풍부
- 다양한 교내활동으로 인한 학생생활기록부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내용 풍부
- 진로, 진학지도 활동의 충실한 지도 및 역량 강화